1. Preliminaries(소개 글)
- 컴퓨터 시스템이 작동하는 원리
-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방법
1. 컴파일해서 기계어로 만드는 방법
2. Interpreter로 실행시키는 방법
3. Hybrid Implementation으로 만드는 방법
1.1 프로그래밍 언어 공부 이유
1. 아이디어 표현 능력 Good
2. 개발 시 적합한 언어를 선택 가능
3. 새로운 언어 습득 능력 Good
1.3. 언어들 비교 시 평가 기준
주된 평가 항목은 1. READABILITY, 2. WRITABILITY, 3. RELIABILITY 이다.
1.4. 언어 생성에 미치는 영향 요소들
1.4.1. 컴퓨터 구조
- 폰노이만 아키텍쳐의 컴퓨터 구조에 의해서 명령형 언어(Imperative Language)가 탄생함.
(폰노이만 구조) <- 공부 후 작성해둘 것.
- 1980년대 부터, 이 Imperative Language에서 O.O 개념들이 탑재되면서 O.O.P가 생성되었음.
∴ 객체 지향언어들은 따로 분류되는 언어가 아니라 C와 같은 Imperative Language들의 확장판임.
1.7. Implementation Methods
<프로그램을 어떻게 실행시킬 것인가?>
1.7.1. Compilation
- 코드를 기계어로 한번에 바꾸는 방식.
1.7.2. Pure Interpretation
인터프리터를 사용하여 코드를 한줄한줄 바꾸는 방식.
(∴실행 속도가 느림.)
1.7.3. Hybrid Implementation
- Compilation과 Pure Interpretation 둘 다 사용해서 기계어로 변경하는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