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과하는 제라스

마크다운 작성 시 필요한 문법 정리 본문

코딩 시 필요한 툴 공부/마크다운(MarkDown)

마크다운 작성 시 필요한 문법 정리

Xerath(제라스) 2022. 11. 12. 02:33

목차

    728x90
    반응형

    Header

    1. #으로 시작하는 문법으로 #의 개수가 많아질 수록 크기가 작아짐.

    2. === 으로 H1을, --- 으로 H2를 만들 수 있음.

     

    # 1개짜리 헤더
    ## 2개짜리 헤더
    #### 4개짜리 헤더

     

    -> 이런 식으로 #을 1~6개를 사용해서 크기를 조절할 수 있음.

     

    수평선(Horizontal Rules)

    1. *, -, _ 을 연속으로 3번 쓰면 수평선이 생성됨.

    ## 나는 동주
    ## 나는 동주아냐
    ---
    ### 나는 동주
    ### 나는 동주아냐
    ___
    #### 나는 동주
    #### 나는 동주아냐
    ***

    줄바꿈(Line Breaks)

    1. <br>을 씀으로서 같은 줄에서 엔터 기능을 할 수 있음.

    나는 마크다운을 너무 못해요. <br> 알아 학생
    나는 마크다운을 너무 못해요.
    알아 학생
    
    나는 마크다운을 너무 못해요.
    
    알아 학생

    강조 및 기울임체 쓰기

    1. *, _ 를 문장에 붙여서 앞과 끝에 쓰면 기울여짐.

    2. *, _ 를 문장에 붙여서 앞과 끝에 2개씩 쓰면 강조됨.

    3. 

    _이게 기울이는 거구나_
    
    *이것도 기울이는 거구나*
    
    __이게 강조하는 거구나__
    
    **이것도 강조하는 거구나**
    
    ~~이게 찍긋는 거구나~~

    Blockquotes(인용)

    1. > 을 여러 개 쓰면서 블록을 추가해나갈 수 있음.

    > 나는 한개의 블록을 지녔어
    >> 나는 두개
    >>> 나는 세개
    >>>> 난 네게네?
    
    >>>>> 난 다섯개인데 한칸 띄니까 끊김

    목록(Lists)

    1. *, +, - 를 아무거나 섞어 써서 목록을 만들 수 있음.

    2. 꽉 찬 동그라미 - 빈 동그라미 - 꽉 찬 네모 - 꽉 찬 네모 - 꽉 찬 네모... 순으로 생성됨.

    + 내가 제일 먼저야
        - 난 다음이야
            - 난 다다음~
                * 난 다다다음~~~~ 맛있다

     

    특수문자

    1. 앞에 백슬래시 붙이면 특수문자 쓸 수 있음.

    * 나 문자 그대로지? 아니네잉~ ㅠㅠ
    
    \* 나는 별 임티 그대로지? 오~ 맞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