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과하는 제라스

[회고] Apple Developer Academy @ POSTECH 3기 17주차 회고 본문

Apple Developer Academy @ POSTECH

[회고] Apple Developer Academy @ POSTECH 3기 17주차 회고

Xerath(제라스) 2024. 7. 1. 23:59

목차

    728x90
    반응형

    서론

    안녕하세요. 개발자 제라스입니다~!👋🏻 🤖 👋🏻

     

    이번주는 뭔가 쉬어가는 한 주였는데

    정말 제대로 쉬었던 거 같습니다...!! 껄껄

    놀면서도 '이정도까지 논다고?!?!' 싶을 정도로 ㅋㅋㅋㅋㅋㅋㅋ

     

    이번주엔 대학교 친한 동기가 초록지붕 회사에 취업하고서 놀 겸 포항으로 내려왔었어요!

    너무 오랜만에 보기도 하고 반가워서 2박3일을 같이 놀아버림...

     

    2월에 포항에 온 이후로 이 정도로 놀아본게 얼마 만인지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이틀 간은 술을 주구장창 마셨슴다...ㅎㅎㅎ

    오랜만에 친한 동기를 만나니까 너무 반갑기도 하고 썰 풀고, 추억팔이 하다보니

    허헣헣ㅎㅎ 너무 재밌어...!!!

     

    근데 그렇게 동기가 떠난 뒤엔 갑자기 밀려오는 현타에...

    바로 집중 공부 모드 on 딸깍쓰~~~

     

    후... 반성 겸사겸사 이렇게라도 얘기해봅니다 허허허헣헣허...

    담주부턴 열심히 살아봐야겠네요 흐흐흐

    프로야구에 16년째 미쳐있지만 경기력이 더 미쳐있던 사직 대첩

    화요일엔 무려 5시간 20분짜리 역대급 버러지 경기를 보고왔어요...

    16년째 기아타이거즈 골수 팬인 제가 지금껏 그렇게 야구보러 많이 가봤지만...

    무슨 14:1이 14:15로 역전을 당하냐고여 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18:30 경기인데 5시간 20분이나 경기를 보고 집에 돌아오니 다음날 새벽 2:30인게 진짜 어이가 없어서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심지어 경기도 비기고... 목은 다 쉬고... 체력은 다 떨어지고...

    티켓 가성비는 미치게 좋았네요...😤😤

     

    인성 잃기 쉬운 레져 스포츠 The 쓰레기 Baseball 그 잡채...

    하...이게 맞는 건지...

    지금도 어이가 없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앞으로 야구 끊습네다~~~~~~~

     

    혹시 제가 야구를 보고 있다면...

    그냥 야구팬들은 저런갑다 해주세요 ㅎㅎㅎ

    안 본다고 하고서 또 어느새 18:30에 중계를 트는...껄껄

    동시성 프로그래밍 잘 아세요?? 아뇽~

    제가 6월 초부터 공부해야지 해야지 했던게 바로 Concurrency 공부였어요

    뭔가 개발을 하며 비동기를 다룰 일도 많고, 동시성 처리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보니 이쪽 공부를 빠삭하게 해둬야겠다 싶더라구요...!

    지금껏 개발하며 너무 "흔히 이렇게 쓰니까~~" 이러고 넘어갔던 부분인데...

     

    이젠 더 이상 미룰 수 없다!!!

     

    그래서 이번주부터 GCD - Operation - async/await를 제대로 파악하고 능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수준에 도달해보고자 합니다 ㅎㅎㅎ

    오랜만에 진짜 필요한데 가치있는 학습이란 생각이 들면서 너무 기분도 좋아지고 알차고

    표현이 그냥 어렵게 즐겁기만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동시성 공부 너무 소중해...!!

     

    뉴준성이라든가, 모수라든가 주변 러너 분들께도 여쭈었을 때 그 정도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얘길해주셔서 괜히 시간을 많이 들이는게 아니란 확신도 들어서 뿌듯함 그 Korean Noodle입니다 ㅎㅎㅎ

     

    앞으로 조금씩 계속 포스팅을 올리겠지만 혹시나 관심있으신 분들께 꼭 도움이 되는 글이면 좋겠네요 👍🏻😃👍🏻

    많.관.부!많.관.부!많.관.부!많.관.부!많.관.부!많.관.부!많.관.부!

    스터디가 즐거워서 자꾸 하고 싶어요

    아카데미에 온지도 벌써 4개월이 지나가는데 그동안 여러 스터디를 해보았는데

    이젠 어느정도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제서야 자리 잡음?? 네,예,응,어,yes)

     

    지금 하는 스터디는

    1. 알고리즘 스터디 2. UIKit 앱 따라 구현하기 스터디 3. SwiftUI 학습 스터디 4. iOS 면접 스터디, 5. 아키텍쳐 스터디

     

    너무 많긴 하지만 버거워도 하고싶은 것들만 딱 골라서 재밌게 해보고 있습니다ㅎㅎ

    많긴 해도 꾸준히 하는게 중요하니까 아카데미 수료 전까지 절대 안 놓치고 유지해봐야죠! 암요~~~~~~~

    매크로 팀빌딩이 다가오는데...

    이번주부터 사실상 아카데미에서 가장 긴, 마지막 프로젝트인 '매크로 챌린지' 팀빌딩에 대한 것이 공식화되어서 한창 다들 팀을 이루고 있는데...

    사실 이번 팀빌딩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2가지입니다.

    1. 내가 해내고 싶은 AVFoundation 프로젝트 진행하며 깊이 성장하기

    2. 협업스킬을 많이 늘리고 좋은 팀원, 팀에 필요한 팀원이 되기

    입니다.

     

    그래서 여러 러너 분들과 얘기를 해보면서 좋은 협업스킬을 보유하고 분업이 아닌 '협업'을 할 수 있는 러너들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결국엔 팀빌딩의 한 요소로써 '팀원 모으기'도 중요한 것이기에 열심히 함께 협업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팀원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ㅎㅎㅎ

     

    저는 개인적으론 프로젝트가 물론 너무 중요하지만 아카데미에서의 프로젝트는 현업에서와는 달리 결과물에 목메이지 말고 그 과정에서의 개발적 성장과 협업스킬 성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이번 매크로에서 앱의 가치를 중요하게도 보지만서도 팀에 시너지를 가져올 수 있는, 좋은 성장을 만들어낼 수 있는 팀원으로서의 역할을 해보고자 합니다!

     

    다음 주의 나에게

    이번주는 생각보다 많이 놀면서도 많은 성장을 준비하고 시작한 한 주였습니다.

     

    이상하게도 지난주까지만해도 마음이 쫓기는 기분이었는데 지금은 마음이 여유로워진 것 같다는 너낌?이 드는데 ㅎㅎㅎ

    이런 마음이 잘 유지되면서 계속 열심히 시간을 보내보고 싶네요!

     

    다음주엔 여러가지 벌려놓은 것들을 회수해나가야 하는데

    하나 더 하고 싶은게... 비슷한 두 서비스의 UX/UI를 비교하는 아주아주 작은 프로젝트(?)를 해보고자 합니다!

    디자인 러너 분들과 함께 잘 성장하고 싶은데 다들 같이 하고싶으시길 두손 모아 🙏🏻 빌어봅니다 ㅠㅠㅠ

     

    그럼 다음주엔 또 재밌는 성장해서 돌아올게요!!

    728x90
    반응형